시장 - 전력 생성

수소는 오늘날 사용되는 화석 연료의 대체제로 여겨져 왔습니다. 수소는 다른 대체 연료와는 달리 그 양이 풍부하고 효율적이며 다시 사용할 수 있고 어떠한 오염 물질도 배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수소 연료전지와 수소 연소 엔진을 사용해 전력을 생성해 내는 에너지 운반체로서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수소 연료전지 안에 있는 수소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전력을 생성합니다. 연료전지는 수소 연료가 지속적으로 공급되어 에너지를 생성하는 동안에는 계속하여 가동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에 의해 발생하는 것은 열기와 물뿐입니다. 오늘날의 여러 연료전지에서는 생성된 동력을 배포하는 데 천연가스 또는 프로판과 같은 탄화수소 기반 연료에서 수소 부화 가스를 생산하기 위한 연료 프로세서와의 통합이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순도가 높은 수소를 연료전지로 사용해 보면 더 많은 이점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휴대용 장치, 1차 동력, 예비 동력, 공급 피크를 대비한 동력 및 그리드 안정화를 포함한 응용분야는 직접적인 수소 연료 공급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동력

휴대 전화, 노트북 컴퓨터 및 동영상 카메라와 같은 장치를 개발하는 회사에서는 현재 장치에 사용되는 배터리를 수소 연료 카트리지와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하도록 교체하는 방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는 보다 긴 시간 동안 가동되며 높은 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수소 저장

바람 및 태양열과 같은 재생 가능한 원료에서 생성된 동력은 언제나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특히 먼 지역에서 재생 가능한 동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런 유형의 동력은 저장 가능한 수소를 생성하는 데 사용합니다.

예비 또는 프리미엄 동력 요구 사항

예비 동력 및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 무정전전원장치)는 그리드 동력이 없을 경우에도 비즈니스 또는 장비를 중단 없이 운영할 수 있는 매우 신뢰성이 높은 동력 공급원을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경우 필요합니다. 연료 전지 시스템은 수명이 상당히 길어졌기 때문에, 배터리 시스템을 대체하여 이러한 다양한 응용분야에서 필요한 만큼의 1차 또는 예비 동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응용분야에서 수소를 직접 연료 전지에서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전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정식 동력 응용분야

연료전지는 케미칼 에너지를 곧바로 전력으로 변환하며 이 때에 생산되는 것이라고는 열과 물뿐입니다. 그러므로 올바르게 설계된 연료전지는 상업용 및 주거용에 필요한 만큼의 전력을 생산함과 동시에 열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연료전지에서 수소를 바로 사용하면 연료전지 시스템의 효율성 또한 개선됩니다.

수소 에너지 보급소

수소 에너지 보급소는 동력과 열, 수소가 함께 생산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은 CHHP(Combined Heat, Power and Hydrogen, 열, 동력 및 수소 결합)이라고 불립니다. 아래 그림에 그려져 있는 것처럼 공급소에서는 전력, 열, 수소를 함께 생산하기 위해 고온의 연료전지를 사용합니다. 연료전지는 촉진 가스, 천연가스, 매립가스 및 합성가스 등 수소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경제적이며 재생이 가능한 수소 공급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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