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ce the menu is open you can move between options with the arrow keys and select an option with the enter or space keys. Typeahead search is also available.
logo Go to Home Page
| 에어프로덕츠

에어프로덕츠, ACWA파워와 네옴, 그린 수소를 위해 신재생 에너지로 가동되는 50억 달러 규모의 생산 설비 계약 체결

에어프로덕츠(Air Products)(NYSE: APD)는ACWA파워(ACWA Power) 및 네옴(NEOM)과 함께 세계적 규모로서 신재생 에너지로 가동되는 50억 달러의 친환경 수소 기반 암모니아 생산 시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본 프로젝트는 이 세 파트너들이 동등한 지분을 보유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왕국의 북서부에 위치한 지속가능한 생활의 새로운 모델인 네옴에 세워지며 친환경 암모니아를 생산하여 전세계 시장에 수출한다. 

본 합작 프로젝트는 유수의 국제 및 국가 파트너들이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맺은 최초의 파트너십이며 전세계 수소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가 된다는 동 전략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본 프로젝트는 세계적 수준의 입증된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태양광, 풍력과 저장 장치에서 나오는 4 기가와트 이상의 신재생 전기, 티센크룹 기술을 사용한 전기분해에 의한 일일 650톤의 수소 생산, 에어프로덕츠 기술을 사용한 공기 분리에 의한 질소 생산, 그리고 할도톱소 기술을 사용한 친환경 암모니아 연간 120만톤 생산을 혁신적으로 통합한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는 2025년에 가동될 예정이다.  

에어프로덕츠는 친환경 암모니아의 독점 구매자가 되어, 운송용 그린 수소가 생산될 수 있도록 전 세계에 운송, 공급을 도맡는다. 

에어프로덕츠 이사회 의장,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인 세이피 가세미는 "ACWA파워 및 네옴과 협력하고 입증된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전세계의 꿈인 100 퍼센트 친환경 에너지를 실현하게 되어 영광이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네옴에 유독 풍부한 태양광과 바람을 활용하여 물을 수소로 변환시키는 본 프로젝트는 완전히 청정한 에너지 소스를 대량으로 만들며 세계적으로 매년 300만톤 이상의 CO2 배출을 줄이고 70만 대 이상의 차량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양의 스모그 형성 배출 가스와 기타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고 말했다. 

모함마드 A. 아부나얀 ACWA파워 이사회 의장은 "비전 2030에 대한 우리의 믿음과 네옴을 지속가능한 생활이 가능한 전세계 선구 도시로 만들겠다는 모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전하의 열망에 따라, ACWA파워 이사회와 경영진은 이 획기적인 동 업계 최초의 전세계 투자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ACWA파워는 선도적인 신재생 기술을 활용하여 탄소 배출이 없는 전기를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했던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인 경험을 갖고 있는 우리는 에어프로덕츠와 같은 업계 최고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수소 생산의 중요한 기회를 만들고 나라들이 자신들의 청정 에너지 목표를 달성하고 상당한 사회경제적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는 우리의 목표에 더 다가갈 수 있다고 확신한다. 네옴의 산업 클러스터에서 진행되며 동 클러스터의 특별한 권한에 의해 실현된 본 투자 사업은 태양광 및 풍력을 사용하여 지속가능하며 전세계가 쓸 수 있는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첨단 기술을 통합하고 현지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옴 CEO 나드미 알 나스르는 "본 파트너십은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한 줄기 빛과 전세계가 직면한 여러 환경 문제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이 될 탄소 중립 사회를 개발한다는 우리의 확고한 약속을 반영한다"면서 "이를 통해 국제 및 국가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파트너십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는 네옴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네옴 개발의 핵심적인 순간이며 사우디의 청정 에너지와 순환 탄소 경제 전략에 기여하는 사우디 비전 2030의 핵심 요소이다. 전세계 최대의 신재생 수소 프로젝트로서 모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전하가 이끄는 네옴 이사회와 동사 경영진들은 네옴이 친환경 수소 생산과 친환경 연료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됨에 있어 이 중요한 이정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우리는 에어프로덕츠 및 ACWA파워와 같은 두 개의 세계적 수준 조직들이 우리에 합류함으로써 네옴을 새로운 미래 사회의 중심에 위치시키며 여러 개발 사업 중에서 이러한 규모로는 최초인 이 주요 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되어 감동을 느낀다"고 말했다.   

본 투자에 대하여 토론하기 위한 에어프로덕츠 투자자 전화: 2020년 7월 7일 USET 기준 오전 8시 30분 
*에어프로덕츠 투자자 전화 상세 내용 
에어프로덕츠는 2020년 7월 7일 화요일 USET 기준 오전 8시 30분에 컨퍼런스콜을 갖고 동 프로젝트에 대해 토론한다. 이 원격 컨퍼런스는 일반인과 미디어가 전화 및 인터넷 방송을 통해 청취만 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라이브 원격 컨퍼런스: 323-994-2082
패스코드: 3757916
인터넷 방송/슬라이드: 에어프로덕츠 투자자 관련 웹사이트의 행사 세부 내용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전화 리플레이: 888-203-1112 (국내) 혹은 719-457-0820 (국제) 
패스코드: 3757916
2020년 7월 7일 USET 기준 오후 12시 30분부터 2020년 7월 14일 USET 기준 오후 12시 30분까지 가능. 
인터넷 리플레이: 에어프로덕츠 투자자 관련 웹사이트의  행사 세부 내용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에어프로덕츠

ACWA파워

네옴